현재전시Current Exhibition                                


SE19_기본포스터4종2.jpg
MIMESIS SE19: 그런 그림 That kind of picture 안두진 개인전
2024년 6월 6일 - 8월 11일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은 안두진의 개인전 「MIMESIS SE19: 그런 그림 That kind of picture」을 개최한다. 안두진은 < 주인 없는 그리기 >를 통하여 자연물과도 같은 < 새로운 회화 >를 발생시키는 작업을 하고 있다. 작가가 만들어 낸 개념인 < 이마쿼크(image+quark=imaquark) >는 이미지의 최소 입자로서, 자연 안의 입자처럼 서로 결합하여 묘한 분위기의 풍경화로 탄생한다. 보는 사람마다 다른 감상을 끌어내는 작품 안에서 작가의 의도와 주제, 서사는 존재하지 않는다. 작가는 스스로 자신을 이미지의 입자가 상호작용하는 것을 < 실행 >하는 상수와 같은 존재로 규정한다. 선택하고 조합하는 상수로서의 작가는 자신의 회화 안에서 발생하는 변수의 실행자인가, 혹은 자신의 회화 안에 녹아든 결정적인 부분인가? 


SE19_컬렉션전_웹용포스터3.jpg
BOOK + IMAGE 13: Author, into the scene
2024년 6월 6일 - 8월 11일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은 책과 미술의 만남을 소개하는  시리즈의 열세 번째 전시 「BOOK+IMAGE 13: Author, into the scene」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열린책들과 미메시스에서 출간한 책 중 대표적인 작가들의 작품 표지와 그 삽화를 선보인다. 화가의 시선으로 재해석한 문학의 세계는 저자가 펼쳐 낸 소설의 한 장면으로 깊이 빠져들도록 한다. 화가는 저자의 개인사와 그가 살아온 시대의 사회 현실을 투영한 초상화로 책의 표지를 장식하기도 하고, 이야기의 한 장면을 포착하여 저자의 문학 세계를 전하기도 한다.